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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일련의 저수준 인터페이스들을 하나의 고수준 인터페이스(통합 인터페이스)로 묶어주는 패턴
클라이언트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필수 패턴
고수준 인터페이스는 단순한 창구 역할을 한다.
클래스 구조가 정형화되지 않은 패턴
2. 사용 이유
일반적으로 저수준 인터페이스 여러개를 쓰게 되면 많은 객체에 강한 결합도(의존성)를 가지게 되는데 저수준 인터페이스들을 감싸는 고수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결합도(의존성)가 많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사용한다.
인터페이스가 단순해질수록 문제가 줄어들고 코드도 간단해진다.
클라이언트가 사용할 때 복잡한 것을 의식하지 않도록 해준다.
3. 문제점
고수준 인터페이스가 복잡해진다는 것
유지보수 측면에서 볼 때 코드가 늘어난 것이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든다.
4. 고려사항
각 인터페이스들은 상대적으로 고수준이거나 저수준일 수 있기 때문에 수준을 따질 때 최대한 연관성이 있는 객체들끼리 묶어야한다.
패턴을 사용함으로써 얻는 이점과 유지보수 비용을 비교해야한다.
고수준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가능한 적게 구성해야한다.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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